본문 바로가기

돈이 되는 경제(주식)뉴스

다이먼 JP모건 CEO "향후 6~9개월 안에 미국 침체"

무료추천 주식리딩채널
▶▶▶ https://band.us/band/62436765/chat/CUJRSx


밴드회원 자유소통방
▶▶▶ https://band.us/band/62436765/chat/CfH6dg

 

무료추천 리딩방

[주식 기본(재무 실적)에 충실하자 갈림길의 브라더인베스트먼트/저평가된 증권 선취매 주력]의 공개채팅방에 참여해 보세요.

band.us

 

다같이 소통해요

[주식 기본(재무 실적)에 충실하자 갈림길의 브라더인베스트먼트/저평가된 증권 선취매 주력]의 공개채팅방에 참여해 보세요.

band.us

 

https://n.news.naver.com/mnews/article/421/0006384502?sid=101 

 

다이먼 JP모건 CEO "향후 6~9개월 안에 미국 침체"(상보)

미국 대형은행 JP모건의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(CEO)가 내년 여름이면 세계 경제가 침체에 빠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. 계속 오르는 인플레이션, 금리인상,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, 미

n.news.naver.com

미국 대형은행 JP모건의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(CEO)가 내년 여름이면 세계 경제가 침체에 빠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.

계속 오르는 인플레이션, 금리인상,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, 미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(연준)의 양적긴축 불확실성이 잠재적 침체의 신호들이라고 다이먼 JP모건 CEO 10일(현지시간) CNBC방송과 인터뷰에서 말했다.

그는 "미국를 포함한 전 세계를 (침체로) 밀어 붙일 매우 매우 심각한 것들"이라며 "유럽은 이미 침체에 빠졌다. 이 심각한 것들이 미국을 앞으로 6~9개월 안에 일종의 침체에 빠뜨릴 것 같다"고 밝혔다.

다이먼 CEO의 이번 발언은 대형 은행들의 분기실적 시작을 나흘 앞두고 나왔다. 뉴욕 증시의 간판 지수 스탠다드앤푸어스(S&P)500은 올 들어 24% 급락했다. 증시 3대 지수들은 모두 약세장(베어마켓) 영역에 있다.

다이먼은 S&P500이 현재 수준에서 "20%는 쉽게 빠질 것"이라며 이후 20% 추가 하락도 가능하고 이는 "첫번째보다 훨씬 더 고통스러울 것"이라고 경고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