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돈이 되는 경제(주식)뉴스

주식증권뉴스-충전소도 전기차처럼 럭셔리해질까?

https://www.econovill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93295 

 

[프리미엄 전기차 시대 ③] 충전소도 전기차처럼 럭셔리해질까? - 이코노믹리뷰

프리미엄 전기차 시대가 활성화되면서 럭셔리형 전기차 충전소가 확대될 전망이다. 차량의 충전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피로를 덜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공간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.현재 국

www.econovill.com

프리미엄 전기차 시대가 활성화되면서 럭셔리형 전기차 충전소가 확대될 전망이다. 차량의 충전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피로를 덜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공간이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.

현재 국내에 존재하고 있는 전기차 충전소 중 라운지를 갖춘 곳은 극소수에 불과하다. 심지어 충전을 대신 진행해줄 수 있는 호텔 발렛 전기차 충전 서비스도 지지부진한 상황이다. 전기차 충전소 운영 방식의 변화가 없을 경우, 프리미엄 전기차 소유 가치가 사라질 수 있다.

제네시스는 지난 2월부터 전국 5곳에 전용 전기차 충전소를 마련했다. 충전소 기계는 기존 현대차그룹 E-pit(이핏)과 동일한 사양이지만, 고급 브랜드에 걸맞는 부가 서비스를 입힌 것이 특징이다.

차도 충전하고 나도 충전한다

제네시스 전용 전기차 충전소 5곳 중 제네시스 강남과 제네시스 수지 등 두 곳은 제네시스 직원이 전기차 충전을 돕는 발렛 서비스가 있다. 현대차 동부하이테크센터, 현대차 남부하이테크센터,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등에는 제네시스 전기차 충전소뿐만 아니라 제네시스 라운지를 갖췄다. 발렛 서비스가 불가능하지만, 충전 도중 라운지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.

아직 제네시스 전용 전기차 충전소는 수도권에만 집중된 상태다. 수도권 제외 타 지역의 설치 예정 여부는 아직까지 알려진 것이 없다.

현실적으로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은 바로 호텔을 활용하는 것이다. 지난해 12월 워커힐 호텔과 체결한 서비스가 대표적인 사례다.

만약 제네시스 전기차 멤버십이 서울 광장동에 위치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발렛 서비스를 이용하면 무료 전기차 충전 혜택을 받을 수 있다. 제네시스는 이를 위해 워커힐 호텔 주차타워 1층에 제네시스 전용 완속 충전기를 설치했다.